“루틴한 업무에 도움이 되었어요”
캐비아츠 인터뷰
캐비아를 활용해 다양한 미식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캐비아츠’는 사람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고객이 더 나아지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도움을 주고자 하는 철학이 혜움과 닮아 있죠. 혜움 서비스의 고객이기도 한 캐비아츠는 혜움 덕분에 세무 관련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높일 수 있다고 전합니다.
평소 세무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셨나요?
원래 온라인 회계장부 등을 이용해 세무 업무를 관리했어요. 처음에는 간단한 입력만으로 관리가 가능할 것 같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제대로 한 건지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시간도 점점 많이 소요됐고요. 그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전문가를 선택할 때 어떤 조건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나요?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을 제일 먼저 생각했어요. 사실 혜움 이전에 다른 세무회계법인을 이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담당자 배정 후에도 세무처리가 잘 되고 있는지, 문제는 없는지 등 피드백이 전혀 없고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없었어요. 안 되겠다 싶었죠. 그래서 더 면밀하게 검토했고, 그 결과로 선택한 업체가 혜움이었어요.
혜움의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 중 가장 만족스러운 건 무엇인가요?
혜움 서비스 중에서 특히 잘 사용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혜움 레포트’에서 제공하는 급여관리 기능인데요. 급여를 엑셀로 일일이 관리하는 일이 쉽지 않아요. 종종 데이터가 틀어지기도 하고요. 그런데 혜움 레포트의 급여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엑셀로 관리할 필요가 없어요. 급여를 입력하면 상세 내역까지 데이터로 관리할 수 있고 언제든 찾아볼 수 있어 아주 편합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나요?
그럼요. 루틴하게 하는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주요 서식도 혜움 레포트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 기능이 시간을 많이 아껴주더라고요. 일일이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서식을 받지 않아도 되니까요. 이런 사소한 업무가 의외로 에너지를 꽤 많이 빼았는데, 혜움 레포트를 사용하면서 업무 효율성이 많이 높아졌어요.
세무 서비스는 시스템뿐 아니라 세무사님들의 역량도 중요한데 어떤가요?
어떤 일이든 결국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혜움은 만족스러운 시스템 외에도 세무사님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있어서 신뢰감이 자연스럽게 높아지더라고요. 그런데 꼭 연락을 자주 하는 것만이 좋은 커뮤니케이션은 아니라고 봐요. 그런 면에서 혜움은 직접적으로 세무만 봐주는 게 아니라 뉴스레터, 세미나, 컨설팅 등 사업자를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한다고 느껴지죠. 최근 혜움에서 주최한 컨설팅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사업계획서를 만들 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캐비아츠와 혜움의 관계는 앞으로도 계속될까요?
물론이죠. 세무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돈을 관리하는 일이잖아요. 당장 눈에 보이지 않아도 방심하면 언제든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기업의 규모에 상관 없이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고 봐요. 혜움은 저희와 같은 기업 내부의 재무회계 담당자가 하는 역할을 모두 부족함 없이 해주고 있어요. 캐비아츠와 혜움은 앞으로도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서로 좋은 영향을 주는 파트너가 되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고 빠른 재무·세무 서비스 ‘혜움 레포트’를 이용해 보세요.